[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정식품이 ‘간단요리사 29역숏폼왕’ 영상 공모전을 10월 1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간단요리사의 대표 제품 ‘담백한 채소육수’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으로, 정식품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29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한다.
‘29(이구)역숏폼왕’은 29초영화제사무국이 새롭게 선보이는 세로형 영상 공모전으로, 영상 제작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메인 주제는 ‘담백한 채소육수는 [ ]다’로, 채소 본연의 깊은 풍미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의 특징과 매력을 1분 이내의 숏폼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참가 방법은 제작한 숏폼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개인 SNS 채널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한 뒤, 해당 URL을 ‘29역숏폼왕’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홈페이지에 영상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11월 1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2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1팀) 200만원 ▲우수상(1팀) 100만원 ▲장려상(4팀) 50만원 등 총상금 1천만원이 수여된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간단요리사 29역숏폼왕’ 레시피 영상 공모전에서는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담백한 채소육수’의 매력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참가작을 기다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쁜 일상 속 건강한 한끼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