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가 해고당한 어이없는 이유 ㅋㅋㅋㅋ

씸대리
신고
공유

아랫사람의 옷차림이 허름한 것을 보고 수상함을 감지한 호조판서가

사람을 시켜 혹시 노름을 하는지 알아보라고 하는데

허름한 옷차림의 이유는 노름이 아닌

사촌의 고모에 숙모까지 총 20명의 식구를 책임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것을 알게된 호조판서가 아랫사람을 불러

금전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줄 알았으나

'파직(해고)'을 해버림 ㅋㅋㅋ

??? : 아니 ㅅㅍ.. 아무 잘못도 없는데 왜 파직입니까???

자네 식구가 스무명이 되는게 파직 이유일세

??? : 말이야 방구야... 그게 왜 파직 이유 입니까???

자네가 앉아 있는 자리는 온갖 청탁과 비리에 얽힐 소지가 높은 자리인데

먹여살릴 식구가 많으면 유혹에 쉽게 넘어가니까 그게 이유라네

??? : 아니 그래도 그렇지.. 제가 잘못한것도 아닌데...!!

어허!! 파직일세

.

.

.

.

얼마 뒤.... 파직된 아랫사람을 다시 부르는데

이제 자네 식구가 스물이 아니고

다들 제 살길을 찾아 떠나 지금은 식구가 여섯뿐이니

다시 나와서 일을 하라고 함..!

??? : 아니...!!!! 그럼 이럴 줄 알고서....

이런 큰 그림을 그리신......

어허!!!

일들 안하고 무슨 잡담들인가!

그렇다... 조상님들은 지금과 달리

한수앞을 내다보고 츤데레처럼 아랫사람들을 챙겼던 것이다....